티스토리 뷰

지름

전기면도기 & 트리머

맨™ 2015. 10. 16. 14:31



지난 10년 가량 잘 사용하던 전기면도기가 지난 13일에 결국 사망했다.

정확한 사용 시작 시점이 기억이 나진 않는데, 십년 전 쯤 생일 선물로 받았었다.

가끔 청소해주고 윤활해준 것 이외에 다른 특별한 관리도 필요 없이 오랫동안 사용했는데, 

지난 달 부터 충전 상태가 삐리리 하더니 결국 더 이상 충전이 되지 않는다.

태극전기 등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배터리를 리필 후 계속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날도 한 번도 교체하지 않고 주구장창 사용한지라 요즘은 절삭력도 많이 떨어지고 해서 이 참에 하나 개비하려 한다.


전기면도기를 처음 사용했을 땐 그래도 자주 면도를 했었다.

자주라고 해봐야 난 수염이 그리 많지 않은터라 주 중에는 매일 하지는 않더라도 주말엔 항상 면도를 했었다.

당시엔 면도를 해야할 이유가 있었기 때문에...^^;


하여튼 전기면도기를 사용했던 초반 5년 가량은 그렇게 지냈고, 

후반 5년 가량은 수염을 기르는 관계로 평균 면도 주기는 주 1회가 채 되지 않는 것 같다.

여튼, 브라운 면도기를 써보니 나름 괜찮았기에 이번에도 브라운 면도기를 사려고 한다.


필립스는 예전에 잠깐 친구 것을 잠깐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내 수염에는 영 궁합이 맞지 않더라.

구글링을 통해 사용 후기를 뒤져봐도 필립스는 서양인의 수염에는 잘 맞을지 몰라도 한국인의 수염에는 잘 맞지 않는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그 외에 3대 전기 면도기 브랜드 중에 파나소닉이 있는데, 파나소닉도 평이 좋다.

오히려 브라운 보다 더 깔끔하게 깎인다는 평도 있다.

다만, 너무 깔끔하게 깎아서 피가 나는 경우까지 있다고 하니...ㄷㄷㄷ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브라운으로 결정했고, 모델을 낙점했다.



Braun Series 9 9095cc

http://goo.gl/9U75xy


브라운 면도기 중 플래그쉽인 시리즈 9 중에서도 출시된지 얼마 안된 따끈한 신상인 9095cc다.

일본 아마존의 경우 현재 35,000엔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고 있는데, 환율을 감안하면 아마존 여러 국가 중에서 일본이 가장 저렴한 셈이다.

그 외 미국/영국/독일/프랑스/스페인 등에는 40만원 전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서 가격이 상당하다.

미국이나 EU권에서 아마존 DDP로 배송하면 현지 부가세가 빠지기 때문에 좋은데, 한국으로의 직배송 자체를 안해준다니 아쉽다.

유럽은 대체로 부가세가 20% 전후이기에 현지 부가세 빼주면 가격이 상당히 내려가기 때문이다.

(세계 각국의 부가세: https://goo.gl/COzueR)


국내 오픈마켓에서도 해외배송으로 30만원 후반대에 판매하고 있다.

물론, 그 가격에는 관세와 부가세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면도기는 관세 8%와 부가세 10%를 더하면 물품가격과 배송료를 더한 가격에 18.8%를 더 내야한다.

더 정확하게 계산하려면 배송료가 실제 지불한 배송료가 기준이 되는 것이 아니라 관세청에서 정한 표준 배송료를 기준으로 한다는 것까지 감안해야 한다.

이 내용은 내 글 중 IQair 구매기에 설명한 적이 있다. (http://blog.minsoo.kim/70)

아직은 가격이 만만치 않으므로, 다음 달 11월에 있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12월에 있을 박싱데이 시즌을 노려봐야 겠다.



이건 트리머 지르기 전에 임시로 쓰던 간이 트리머 겸 습식면도기다.

혹시라도 이거 사실분은 사지마세요.

수염이 자주 씹혀요.

씹히면 눈물이 ㅜ_ㅜ

9095cc가 내 손에 들어오기 전엔 귀찮지만 임시로 습식 면도를...ㅜ_ㅜ






난 수염을 기르는 터라 트리머도 사용한다.

내 수염은 소 수염이다.

가수 박상민씨의 수염 같은 모습이라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고 박상민씨 처럼 숱검댕이 수염도 아니고, 아래의 올랜도 블룸 처럼 수염이 멋지지도 않다.

그냥 업무 특성상 나이 들어 보이려고 기른다 ㅡ.ㅡ;

그리고, 면도를 자주 안해도 되기 때문에 편하기도 하다 ㅋㅋㅋ




트리머는 아래 두 가지 제품을 사용한다.


Braun Cruzer 6 Beard and Head Trimmer (2012년 4월 구매)

http://goo.gl/YwHsWq


Philips Norelco BeardTrimmer 9100 (2015년 2월 구매)

http://goo.gl/uU5NfM


먼서 사서 쓰고 있던 브라운 트리머에 비해 필립스 트리머는 더 최신형임에도 영 맘에 들지 않는다.

그래서 필립스 것은 회사에 가져다 두고 아주 가끔 비상용으로나 쓰고 있다. ㅡ.ㅡ;

디자인은 멋진데, 혹시라도 사려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말리고 싶다.


역시 면도기는 브라운이다!

하지만, 브라운 트리머는 위의 필립스 트리머 보다 낫다는 것이지 트리머 그 자체의 성능은 그리 썩 맘에 들지는 않는다.


나중에 브라운 트리머가 사망하거나 성능이 저하되면 그 땐 파나소닉 프로페셔널 트리머를 사볼까 한다.

단골 미용실에 원장님께서 추천해주셨는데, 내구성도 절삭력도 아주 좋다고 하시더라.

미용실에서 사용하던 트리머는 구형인데, 신형을 찾아보니 성능이 더 좋아졌더라. O_O

솔직히 이 파나소닉 트리머 디자인이 이쁘진 않은데, 성능이 좋다고 하니 끌린다.

Panasonic Rechargeable Professional Hair Clipper ER-GP80

제품설명: http://goo.gl/5l5Avr



/* 2015.10.18 추가 */ 

모니터링 해보니 브라운 면도기 새 모델이 계속 추가되고 있다.

한국 공홈에는 아래와 같이 9090cc, 9050cc, 9040s만 나와 있다.


출처: http://goo.gl/zHyX4K


그러다가 아래 미국 공홈처럼 9095cc Wet&Dry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또 다시 9093s도 추가되었다.


출처: http://goo.gl/rPtD85


독일 공홈에선 이제 또 9090cc Premium Pack과 9075cc가 추가되었다.

출처: http://goo.gl/WskBqP


모두 시리즈 9 라인업이니 헤드 부분은 동일할 것 같고, w&d 기능, 클린 앤 차지 스테이션 유무, 충전량 표시창의 표시 방법, 클리닝 카트리지 추가 패키지 등에 따라 제품 구성이 달라지는 것 같다.

어차피 지금 당장 구매할 것은 아니니 추이를 잘 지켜봐야 겠다.


클리닝 카트리지 추가, 충전량 표시창 (배터리 잔량 10분 미만 시 숫자로 알림 기능) 이 2가지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고, 클린 앤 차지 스테이션을 포함하면서 Wet&Dry 기능이 포함되는 것으로 골라야 겠다.

그러면 결국 최고 사양이 될 것 같은 예감이...ㄷㄷㄷ


Wet&Dry 기능이 추가되면 충전이 되지 않은 비상시에도 아답터를 끼운채로 면도기를 사용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샤워 중에 면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더 클 것 같다.

단, 국내 브라운에서 해외 직구품의 경우 AS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이 걸림될이 될 것 같다.

어차피 배터리를 영구적일 수 없으니 말이다.

뭐 어쩔 수 없지.

그런 경우에는 사설 배터리 리필 업체에 맡겨야 겠지...

그리고, 해외 직구 가격이 국내 판매가보다 충분하게 저렴하지 않다면, 굳이 해외 직구를 할 필요 없고 국내에서 구매하면 될 것이다.



/* 2015.10.18 추가 */ 

구글링해보니 모델별 차이점에 대한 매뉴얼이 있네!

http://goo.gl/wmQSzz 


현재까지 시리즈 9의 모델은 위 링크에도 나있듯이 아래와 같이 모두 9가지다.


위 링크에서 매뉴얼을 다운받아 보면 9095cc와 9040s만 Wet&Dry 기능이 있어서 샤워 중 면도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9040s만 면도용 폼이나 젤을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그 이유가 뭘까...?

Clean & Charge Station을 쓰는 9095cc는 면도용 폼이나 젤이 뭍은 채로 자동 청소를 하다보면 세정액이 금방 오염되기 때문에 그런 것일까?

그런 문제라면 9095cc도 9040s 청소하는 것 처럼 면도용 폼이나 젤을 사용후에는 물청소를 한 후에 Clean & Charge Station에 꽂아 한다고 안내하면 될텐데...

왜 굳이 9040s만 면도용 폼이나 젤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정해놨을까?

궁금하다!!!



/* 2015.10.22 추가 */ 

엇그제 국내 브라운 수입사에 아래와 같이 문의했었다.

브라운 시리즈 9 면도기에 대해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http://www.service.braun.com/line/SH/S5791/S5791_3_CHIN.pdf

위 링크의 매뉴얼을 보면 아래와 같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p.13)

9095cc w&d / 9040s w&d 모델에만 해당하는 사항:

본 제품은 물세척 뿐만 아니라 목욕 또는 샤워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전원에서 분리하고 무선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폼이나 젤은 9040s w&d 모델에만 사용 가능 합니다.

 

(p.15)

9040s w&d 모델에만 해당:

면도용 크림을 사용한 후에는 면도기를 반드시 세척해야 합니다.

 

[질문 #1]

9095cc는 왜 w&d 기능이 있음에도 면도용 폼 이나 젤을 사용할 수 없나요?

만약, 사용할 수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문 #2]

면도용 폼이나 젤을 사용할 수 없다면 비누는 되나요?

만약, 비누도 안된다면 물만 사용해야 하나요?

 

[질문 #3]

만약, 위 두 질문에서 사용 할 수 없는 이유가 면도기에 면도용 폼이나 젤이 뭍은 채로 클린 앤 차지 스테이션에 넣을 경우 세척 용액의 과도한 오염으로 인한 교체 주기 때문이라면, 어차피 9095cc w&d 기능이 있으니 면도용 폼이나 젤을 사용하여 면도 후 면도기 헤드를 9040s를 물세척하듯이 씻은 후 본체의 수분을 닦은 후 클린 앤 차지 스테이션에 넣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이틀만에 오늘 답변이 왔다.

○○○ 고객님께,

 

안녕하십니까?  브라운 소비자 상담실입니다.

먼저 저희 브라운 제품에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문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브라운 시리즈 9는 면도의 효율성과 피부 편안함을 모두 갖춘, 브라운 최고의 면도기로 싱크로소닉 테크놀로지를 통해 1분에 4만번의 교차 커팅으로 뛰어난 밀착 면도와 놀라운 피부 편안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브라운 전기 면도기 9095CC’ 모델은 국내에서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 제품이라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한국에서 유통되는 브라운 면도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본사 소비자 상담실(수신자 부담 080-920-6000)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상담을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라운 소비자 상담실 드림 


현재 국내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 모델이라 하여, 도움을 줄 수 없단다.

9095cc 모델을 출시 하나 안하나 지켜봐야겠다.

w&d 기능을 쓰고 싶어서 9095cc 모델과 9040s 모델을 저울질 중인데, 이런 고객 응대를 보면 9095cc가 국내 출시 되더라도, 9095cc나 9040s 둘 중 무엇을 선택하더라도 국내 정발 제품 구매는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 2015.10.26 추가 */

검색하다가 아래 링크의 글을 찾았다.

http://goo.gl/zHxHBg

9040s가 완전방수가 아니라니!!! ㄷㄷㄷ

브라운 포기하고, 해외 직구품도 (유상일지라도?) AS 받아주는 파나소닉으로 가야하나? ㅡ.ㅡ;

'지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sis Peak  (0) 2015.12.31
Ironpower V-power  (0) 2015.11.13
온라인 맞춤형 셋업 세션 예약?  (0) 2015.11.03
iPhone 6s space grey 64GB  (0) 2015.10.29
조지루시 가열식 가습기 EE-RK50  (108) 2015.10.07
겨울양말을 사야하는데...  (10) 2015.09.25
Zamberlan Ridge GTX RR (잠발란 리지 GTX RR)  (0) 2015.09.25
iPhone 6/6+/6s/6s+ 차이점  (0) 2015.09.10